본문 바로가기
Study/영어

오늘의 회화 기본문법 - Have I ~ ? (~한 적 있었어?)

by ★☆△○☆★ 2020. 12. 3.
반응형

Hellow! I'm JIMA~~

오늘은 "~한적 있었어?" 라는 표현 입니다.

 

"~한 적이 있어?" 라는  말은 영어로 표현할 때

바로 Have로 시작하는 의문문으로

말하면 됩니다.

 

Have I said, "I love you." lately?

 

내가 최근에 "널 사랑한다"고

말한 적이 있었어?

 

이렇게 표현하는 거죠...


For example...

 

A: Have you been abroad?

B: Yes, I have been to USA several times

 

A: 해외에 가본 적 있어?

B : 응, 나 미국에 몇 번 가본 적 있어

 

 

 

A : Have I borrowed money from you?

B : Yes, you borrowed 100 won from me 2month ago.

 

A : 내가 너한테 돈 빌린적 있어?

B: 응, 너 2개월 전에 나한테 100원 빌려갔어.

 

 

이렇게 여러 예시들을 직접 만들어서

연습해보세요^^

 

간단한 영어지만,

영어는 말하고 듣고 의사소통이 목적인

언어 입니다.

알고 모르고가 아니라 입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따라합시다....

Have I ~~~~ 주저리주저리주저리

 

저는 10번 하고 말았어요..

이 포스팅 끝나고.....

10번 더 해볼려고

직장에 외국인이 있어서

그 애를 상대로ㅎㅎ

준비한 문장은..

Have I said "you looks like Hippo" ?

입니다.

 

여러분들도 한 번 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