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한 생활 정보

검버섯 없애는 방법 - 민간케어법

by ★☆△○☆★ 2021. 1. 24.
반응형

검버섯 없애는 방법  - 민간 케어법

검버섯 없애는 법입니다
검버섯 없애는 법

검버섯은 나이가 들면 생기는 것으로 알고 있으실 겁니다. 보통 손이나 얼굴 등에 갈색이나 검은색의 점으로 보이는 검버섯. 우리 부모님이 나이가 들면 검버섯이 생겨서 그런 줄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나이가 들면서 멜라토닌 색소가 부족해지면서 생기는 것도 맞지만 주로 햇볕에 노출이 되었을 때도 발생을 합니다.

 

검버섯 자체는 의학적인 측면에서 보면 제거할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검버섯이 있다는 것은 나이가 들었다는 인식과 함께 나이가 들어 보일 수 있다는  미용적 측면에서는 꼭 제거하고 싶은 점 이기도 합니다.

 

반응형

 

검버섯을 없애는 방법에는 의약품이나 전문적인 피부용품을 활용하여 피부를 케어할 수도 있습니다. 시중에는 많은 피부용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포스팅에서는 집에서 혼자 음식 등으로 할 수 있는 민간 케어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레몬주스 바르기

레몬사진입니다
레몬주스 바르기

레몬주스에는 구연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구연산이 검버섯 부분의 표백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소량의 레몬주스를 검버섯 위에 발라주고 30분 정도 있다가 헹궈냅니다. 레몬주스에 구연산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하루에 2회 2개월 정도 하면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레몬은 마시는 것으로도 피부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녀시대 유리 씨는 탄산수에 레몬즙을 타서 마시는 것으로 피부관리를 한다고 하였고, 배우 하지원 씨도 레몬으로 피부관리를 한다고 합니다.

 

주의사항으로는 레몬주스를 피부에 바른 상태에서 햇볕을 보면 안 됩니다. 그리고 원래 피부 자체가 민감한 분들은 레몬주스를 조금 희석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알로에 베라 사용하기

알로에 사진입니다
알로에 베라

알로에 베라는 검버섯뿐만 아니라 여러 피부 증상을 안정시켜주는 데 많이 사용됩니다. 매우 순하기 때문에 피부 마사지 젤 등 피부 관련 제품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는 성분이기도 하죠.

 

알로에베라에서 추출한 젤을 검버섯 부위에 발라서 흡수 되도록 팩 하듯이 두들겨 주시면 됩니다. 알로에는 매우 순하기 때문에 굳이 헹굴 필요는 없지만 찜찜하시다면 씻어내도 좋습니다.

 

요즘은 알로에베라를 잘 못 보았는데 알로에베라 성분이 있는 크림을 사용하셔도 되고, 알로에베라 주스를 사용해주셔도 좋습니다. 성분표는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캐스터 오일 마사지

 

캐스터 오일. 피마자유라고 하죠. 이 오일에는 피부 치유 성분이 들어있어 검버섯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캐스터 오일을 검버섯 부분에 바르고 2분 정도 마사지를 해서 피부에 흡수되도록 해줍니다.

 

아침저녁으로 하루 2회 1개월 정도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버터밀크 사용

버터밀크 사진입니다
버터밀크

버터밀크에는 젖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젖산 역시 구연산과 같은 작용을 합니다. 이 버터밀크를 검버섯 부위에 발라준 후에 30분 있다가 헹굽니다. 1일 2회 반복합니다. 그리고 토마토를 갈아서 살짝 섞어주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피부에 지성이신 분은 버터밀크에 레몬주스를 약간 섞어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꿀 요구르트 사용

꿀과 요거트 사진입니다
꿀 요거트

꿀과 요구르트를 섞어서 발라주면 검버섯을 제거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꿀과 요구르트를 1:1 비율로 섞어서 검버섯에 바른 후에 20분 정도 있다가 헹궈줍니다. 역시 1일 2회를 합니다.

 

 

 애플 사이다 식초

애플사이다식초 사진입니다
애플 사이다 식초

애플 사이다 식초도 검버섯을 제거하는 데 좋습니다. 소량을 발라주고 30분 후에 씻어내기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식초는 피부를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1일 1회만 추천하며 2개월 정도 후에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초를 헹구고 난 후에는 보습크림이나 얼굴에 수분을 공급해주면 더 좋습니다.

 

 

 

 


위 방법은 민간요법으로 민감한 피부를 가지셨거나 피부가 약하신 분, 또는 알레르기성 피부를 가지신 분들은 테스트를 한 번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40대 이후에 검버섯이 생기기 시작한다고 하는데 요즘은 자외선도 강하기 때문에 예방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평소에 선크림 등 자외선 보호제를 바르시고 피부에 좋은 음식 등 영양분을 잘 공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을 하면서 햇빛에 많이 노출되시는 분들이 검버섯이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검버섯 없애는 방법을 토대로 피부 관리하여서 동안 피부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