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한 생활 정보

한쪽 눈 떨림 원인 안면경련의 전조증상?

by ★☆△○☆★ 2021. 2. 1.
반응형

한쪽 눈 떨림 '어떤 질환'의 전조 증상일 수 있다.

아이의 눈 클로즈 업 사진
ㅎ한쪽 눈 떨림 원인

지금까지 한쪽 눈이 파르르 떨리는 경험들 다들 있으실 겁니다. 저 또한 한쪽 눈이 떨리는 경험을 몇 번이나 겪어보았으며, 그 때마다 흔히 알고 있는 마그네슘이 부족이라고만 생각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기기만 했지 한쪽 눈 떨림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아보고자 생각도 안 했었습니다.

 

한쪽 눈 떨림 현상이 특정 질환의 전조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알아보시죠.

 

반응형

 

 

 한쪽 눈 떨림 원인

 

한쪽 눈 떨림 원인 사진입니다
한쪽 눈 떨림 원인

영양소 불균형

보통 눈떨림의 원인으로는 마그네슘 부족으로 대부분 알고 계실겁니다. 실제로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눈 떨림, 불면증, 피로, 식욕저하 등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만 현대사회에 인스턴트 음식을 섭취하거나 편식, 카페인 섭취, 음주, 흡연등으로 인한 영양소의 불균형에 의한 것도 원인이 됩니다.

 

스트레스와 과로

제 원인은 이것으로 생각됩니다. 현대인은 누구나 스트레스와 일이나 학업으로 인한 과로로 인하여 피로가 쌓이면서 기력이 떨어지게 되어 한쪽 눈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충분한 휴식과 숙면을 취해주면 증상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눈 피로와 외상

낮은 기온과 각종 미세먼지로 인하여 눈의 자극이 가해지고 피로가 누적되면 눈 건강의 이상신호로 눈 떨림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눈에 외상을 입었을 경우에 떨리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눈 사진입니다
한쪽 눈 떨림 원인

안면경련의 전조증상

충분한 휴식과 숙면을 취했는데도 증상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어떤 질환이 있는지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그 중에 안면경련 입니다. 안면경련은 눈 주변에서 부터 시작되어 눈 아래가 떨리기 시작하면서 눈이 저절로 감기는 것이 특징이며 나중에는 입 주변까지 퍼지게 됩니다.

 

안면경련은 뇌 혈관이 안면신경을 압박하게 되면서 발생하게 되는데 주로 40~60대에서 많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20~30대의 발생환자도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안면경련은 뇌종양, 뇌동맥류 등의 중대질환으로 인하여도 나타날 수 있으니 한쪽 눈 떨림 증상이 휴식을 취하고 해도 없어지지 않느다면 꼭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만약 안면경련이라고 한다면 수술이 필요하며 재발률이 있을 수 있으므로 경험 많은 신경외과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뇌졸증의 전조증상

뇌 혈관이 막히거나 파손으로 인하여 뇌에 혈액이 공급이 되지 않아서 뇌 손상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 뇌졸증의 전조 증상으로 안면경련이 발생하면서 눈 떨림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 경우는 한쪽 팔다리 힘이 약해지거나 감각이 이상해지면서 말투가 좀 어눌해진다면 뇌졸증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한쪽 눈 떨림 관련 사진입니다
한쪽 눈 떨림 원인

 

 한쪽 눈 떨림 대처법

  • 영양소 불균형을 의심하여 균형잡힌 식사를 섭취하시고, 마그네슘이 풍부한 다시마, 바나나, 견과류 등을 섭취하여 줍니다.
  • 숙면, 휴식을 취해주시고 눈의 피로를 위해서 온찜질을 해줍니다.
  • 카페인 섭취를 줄여줍니다. 피로하다고 해서 피로회복제 섭취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 햇살이 강할 때 선글라스를 착용하여 눈에 자극을 줄여줍니다.
  • 음주, 흡연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이러한 대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병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처럼 잦은 스트레스, 과로, 영양소 결핍, 단순 외상 등으로 인하여 한쪽 눈 떨림의 원인이 될 수 있지만 예상치 못한 중대 질환 때문에 나타나는 전조 증상일 수 있습니다.

 

한쪽 눈 떨림 증상이 발생한다면 일단 휴식과 영양소 등 균형있는 음식섭취를 해 보시고 그렇게 해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꼭 전문의의 상담과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