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한 생활 정보

새벽에 잠이 깨었을 때 하면 안되는 행동

by ★☆△○☆★ 2021. 2. 7.
반응형

새벽에 잠이 깨었을 때 하면 안되는 행동

여자가 잠에서 깨었다가 잠 들지 못하고 누워 있는 모습
새벽에 잠 깨었을 때

밤에 겨우 잠이 들었는데 새벽에 깨면 어떠신가요? 특히 아침에 직장 출근해야 하거나 등교해야 하는 학생이라면 어떻게 하시나요? 새벽에 잠이 깨었을 때 하면 안되는 행동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새벽에 잠 깼을 때 하면 안되는 행동

 

잠자리에서 벗어나지 마라

보통 잠 자다가 새벽에 깼을 경우에 흔히 갈증이 나거나 화장실 간다고 잠자리를 벗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화장실이 가고 싶을 때는 어쩔 수 없지만 웬만하면 잠자리를 벗어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남자가 침대에 앉아 있는 모습
잠자리 벗어나지 마라

그리고 갈증이 날 수 있기 때문에 마시는 물을 잠자리 머리맡에 항상 비치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 벗어나게 되면 다시 잠들기가 힘들어지기 때문이죠. 그 이유는 사람이 활동을 하게 되면 심장이 활동을 더 많이 하게되고 혈액을 순환시키게 됩니다. 잠을 들기 위해서는 심장이 낮은 수준의 작동을 해야 하는데 다시 그렇게 되는 과정은 빠르게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다시 잠이 들기 힘들어진다는 겁니다.

 

흡연 절대 금지

여성이 누워서 흡연하고 있는 모습
흡연하지 마라

흡연자 분들에게 해당되는데 잠에서 깨어서 화장실을 한 번 가고 목이 말라서 물 한 잔 먹고 나면 습관적으로 흡연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흡연을 하고 나면 다시 잠 들기가 매우 힘들어집니다.

 

시간 체크 하지 마라

직장인이나 학생들 또는 다음 날에 어떤 일이 있으신 분들은 저절로 시간을 확인하게 됩니다. 하지만 시간을 확인하는 것은 실수라고 전문가들은 지적합니다.

 

시간을 확인하는 순간 아침에 일어나야 하는 시간을 보고 다시 잠들었을 경우 남은 시간을 확인하고 계산하게 되는데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불안감에 다시 잠에 빠지는 것을 방해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도 직장인이지만 이것이 참 습관적으로 확인하게 되는 게 정상입니다. 시간 확인 후에 지금 잠들어봤자 30분밖에 못 잔다고 하면 그냥 일어나버리죠.

 

하지만 시간 확인을 하지 않고 다시 잠들어서 30분이라도 더 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어떠신가요? 여러분들은 새벽에 잠에서 깨었을 때 3가지 행동 중에 하는 것이 있으신가요? 대부분 사람들이 공통된 행동을 할텐데 잠자리에 들기 전에 핸드폰은 잠자리에서 조금 거리가 있는 곳에 두시고, 마시는 물 비치해 놓으시는 게 좋습니다.  새벽에 잠에서 깨었을 경우에 다시 잠을 청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에겐 알람이 있으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