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한 생활 정보

칼로리 소모 더 늘려주는 걷기 운동법

by ★☆△○☆★ 2021. 6. 24.
반응형

칼로리 소모 더 늘려주는 걷기 운동법

<건강한 생활정보> 오늘은 살을 빼기 위해서 걷기 운동을 많이 하는데 칼로리 소모를 더 늘려주는 운동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gym이나 헬스클럽에서 운동하시는 분들 보다는 홈트레이닝이나 야외에서 조깅 등 걷기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이제 특히 여름이라서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많이 하시는데 그 효과를 극대화하여 일반적인 걷기 보다 칼로리 소모를 60%이상 늘어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효율적인 걷기 운동법

음악 들으면서 걷기

요즘은 많은 분들이 야외에서 조깅이나 걷기 운동을 할 경우 헤드폰을 끼고 음악을 듣거나 뉴스를 들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는 음악이 좋아서거나 혹은 혼자 걷기만 하면 심심하기 때문에 그렇게 하는데 뉴스를 듣는 것보다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면서 걷기 운동을 하는 것이 칼로리 소모양을 증가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영국 한 대학교에서의 연구결과로 음악을 들으면서 운동을 하는 사람의 운동량이 일반적인 사람보다 20% 높다는 것이 나타났습니다.

 

이는 음악이 운동하는 사람의 움직임이 더 활발해지게 하여 운동의 강도가 강해진다는 것입니다.

 

꼭 좋아하는 음악과 함께 걷기 운동하시기 바랍니다.

차가운 물 섭취

걷기 운동을 하기 전에 물을 마시고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때 따뜻한 물이 아니라 차가운 물을 마시는 것이 더 좋다고 하네요

 

차가운 물을 마시게 되면 우리 체내의 온도가 내려가 온도를 유지하기 위한 대사활동에 에너지가 사용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팔을 크게 휘두르기

일반적으로 걷는대로 걷는다면 운동이라고 부르기 힘들겠죠? 그냥 걷기만 해도 운동이 안되는 것은 아니지만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상체의 움직임을 크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므로 팔을 크게 휘둘러주면 칼로리 소모가 더 많아집니다.

가방 메고 하기

무게가 무거울수록 칼로리 소모량이 늘어나는 것은 당연하겠죠. 처음부터 무리하게 하는 것보다는 가방에 책 한권 넣는 것 부터 시작하여 무게를 살짝 늘려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과 함께 지방분해 음식 섭취

걷기 운동과 함께 체내 지방분해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해주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특히 미나리가 지방분해에 좋다고 합니다.

 

단 미나리는 오이와 같이 먹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다이어트로 걷기 운동을 할 경우에 칼로리 소모를 높여주는 운동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