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한 생활 정보

물놀이 후 귀에 물이 들어갔을 때 빼는 방법 절대 면봉 쓰지 마세요

by ★☆△○☆★ 2021. 7. 1.
반응형

물놀이 귀에 물 들어갔을 때 빼는 방법

<건강한 생활정보> 오늘은 여름철에 물놀이가를 많이 하는데 귀에 물이 들어갔을 때 안전하게 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더운 여름에 수영장, 해수욕장, 워터파크 등 물놀이를 즐긴 후에 귀에 물이 들어가는 경우가 참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 때문에 아이들이 중이염에 많이 걸린다고 하는데요

아이들이 귀에 물이 들어갔을 때 혹시 면봉을 사용해서 빼주지는 않으신가요?

 

전문가들은 이렇게 면봉을 귀에 넣어서 물을 빼는 행위는 절대 금물이라고 강조합니다.

 

왜냐하면 면봉으로 찌를 경우에 면봉이 물을 흡수한다고 생각하시겠지만 물을 더 깊숙하게 밀어넣게 됩니다.

게다가 박테리아 등 각종 세균을 귀 안으로 침투시키는 행위이며 혹시 잘못해서 깊숙히 찌르다가 고막에 상처를 입힐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그럼 귀에 물이 들어갔을 때 안전하게 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시겠습니다.

 

드라이어기 활용

헤어드라이어기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낮은 온도로 귀에서 좀 떨어뜨려서 잔잔한 바람으로 귀 안에 들어간 물을 건조시키는 방법입니다.

 

절대 뜨거운 온도로 해서는 안되며 가깝게 해서도 안됩니다.

귀를 막았다가 떼기

가장 간단한 방법 중에 하나로 과학원리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물이 드러간 귀가 아래쪽으로 오도록 머리를 기울인 후에 손으로 귀를 막았다가 떼면서 기압차를 이용하여 빼는 것입니다.

 

화장실 변기 뚫을 때 뚫어뻥의 원리와 같습니다.

알코올과 식초 혼합 용액 사용

소독용 알코올과 식초가 있으시면 이를 1:1 비율로 섞은 후에 3방울 정도 귀에 넣습니다. 30초 정도 있다가 다시 귀를 아래로 기울려서 혼합 용액을 빼는 방법입니다.

이는 알코올이 증발하면서 물이 건조되도록 하며 식초는 혹시모를 박테리아균의 살균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귀안에 상처가 있을 경우에는 하지 않아야 합니다.


지금까지 물놀이 후에 귀에 물이 들어갔을 때 안전하게 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귀 안은 매우 예민하고 약한 부위 입니다. 절대 면봉을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다는 것을 염두에 두시기 바라비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