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한 음식

우유 효능과 먹는 법 2가지 추천, 섭취 주의사항

by ★☆△○☆★ 2020. 12. 28.
반응형

우유 효능과 먹는 법 2가지 추천

 

여러분들 어릴 때 학교에서 우유 급식

받으셨죠?

 

제가 어릴 때는 비락우유라고 전부 흰우유였고

가끔씩 쵸코우유, 딸기우유를 한반에 1-2개씩

나왔었는데요. 이우유의 차지는 주번이었죠

 

 

요즘은 #코로나 로 인하여 어린이집,학교 등이 문을 닫으며 국내 우유판로의 절반을 차지하는 급식이 끊기면서 우유의 매출이 급격히 감소할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흰우유 매출이 2018년, 2019년에는 감소했지만 올해 다시 증가세로 돌아섰습니다.

 

코로나의 여파로 #집콕족 이 늘어나면서 마트,편의점의 우유를 구매하여 매출 규모가 커진 것이라 합니다.

 

게다가 급식 우유는 가격이 400원 수준이지만 시중에 유통되는 우유는 900원대로 2배 이상 비싸서 매출 규모가 더 커진 것이라고 분석됩니다.

 

하지만 우리에겐 1+1으로 대부분 구매를 하시기 때문에 기업의 영업이은 감소했다고 합니다.

 

코로나 #펜데믹 시대에 집콕 생활을 하면서 왜 갑자기 우유의 판매가 늘어났을까요?

 

바로 #우유의효능 에 그 비밀이 있습니다.

 

 

▶ 겨울철 면역력, 우유가 올려준다

 

겨울철 영하의 온도가 지속됨에 따라서 체온을 조절하기 위해서 평소보다 훨씬 많은 에너지를 소모해서 자율신경의 균형이 깨지게 되고 면역력이 쉽게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에 면역력을 증진 시키는 것이 코로나시대와 추운 겨울철을 이겨내고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필수 요건이라고 합니다.

 

"면역세포의 원료인 단백질 섭취가 부족해지면 근육감소는 물론 면역력 저하로 이어진다" 라고 합니다.

 

바로 우유의 단백질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면역 증진 작용, 장내 비피더스 증식작용, 백혈구 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어 겨울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 겨울철 뼈 건강

 

우유칼슘은 체내 흡수율이 낮아 뼈 건강을 위해 열심히 챙겨 먹어야 하는 영양소 중에 하나 인데, 칼슘은 유당,단백질, 비타민D 등의 영양소와 같이 섭취할 때 흡수율이 증가하는데, 우유에는 이 영양소들이 알맞게 함유되어 있어 우유 칼슘 흡수율이 40%가 되어 다른 식품에 비해 월등히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우유자조금관리 위원회에서는 누구나 간편히 먹을 수 있고 겨울철 건강을 지키는 우유종류 중 2가지를 소개하였습니다.

 

우유의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아래 2가지 우유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검정콩 바나나 우유

  • 우유 800ml, 불린 검정콩 1/2컵, 바나나2개, 꿀 을 넣고 함께 믹서기에 갈아서 드시면 뼈 건강에 아주 좋은 음료라고 합니다.

 

▶ 단호박 라떼

  • 우유 600ml, 단호박 1/2개, 꿀3큰술, 뜨거운 물 200ml, 커피가루 3큰술, 휘핑크림 400ml, 설탕3큰술, 으깬 단호박 2큰술을 준비한다.

  • 단호박을 그릇에 담고 랩을 씌운 후 구멍을 뚫고 전자레인지에 5분간 조리

  •  믹서기에 단호박,우유,꿀을 넣고 갈아 놓는다

  • 커피가루를 뜨거운 물에 녹여 커피액을 만든다

  • 휘핑크림과 설탕을 섞어 크림을 만들고 으깬 단호박을 넣어 단호박 크림을 만든다.

  • 믹서기에 갈아둔 재료에 커피액을 담고 단호박크림을 토핑

단호박 라떼는 저같은 요린이는 만들기 어렵고, 바나나우유를 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우유를 하루에 한잔 이상 섭취할 경우..

 

우유를 하루 1회 미만 으로 섭취하는 사람보다 근감소증 발생 위험이 1.25배 낮은 것 으로 드러났습니다. 평균 9년동안의 관찰을 바탕으로 한 결론이라고 하니 신뢰도가 매우 높은 사실입니다.

 

대신 우유는 아침 공복에 드시는것은 안 좋다고 앞 전에 포스팅 한 적이 있는데, 꼭 기억하시고 공복에는 드시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2020/12/27 - [알쓸정보/건강정보] - 직장인, 다이어트 - 아침밥 꼭 먹어야 하는 이유

 

직장인, 다이어트 - 아침밥 꼭 먹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40대 지식마스터 4지마 입니다. 여러분은 아침밥 잘 챙겨드시고 계시나요? 보통 아~ 나는 아침밥보다 잠 30분 더 자는 것이 더 좋아 육아에 맞벌이에 아침에 정신 없어서 밥 챙겨 먹을

newodition.tistory.com

우유 하루 1회 드시고,

코로나 펜데믹 시대, 겨울철 건강

면역력 증진으로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