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한 음식

탈모에 좋은 음식 채소 과일 - 탈모 예방 하자

by ★☆△○☆★ 2021. 1. 24.
반응형

탈모에 좋은 음식 채소 과일

예전에는 탈모가 중년 남성의 대표적인 증상으로 여겨졌으나 현대사회에 오면서 각종 스트레스 등으로 인하여 연령과 성별 무관하게 전체적으로 탈모로 인하여 고민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탈모가 우리나라 국민 인구 5명에 1명 꼴로 탈모 증상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탈모의 대표적인 원인이 스트레스로 인한 것이지만 연구에 따르면 채소와 과일 등에 들어있는 영양소가 머리의 성장 및 모공을 보호하면서 탈모를 예방해준다는 것이다. 그럼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채소와 과일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양파

양파 사진
양파

양파에는 비오틴이라는 필수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머리털의 성장에 도움을 주며 구리 성분이 있어 머리의 색소를 유지하는데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케르세틴이라는 항산화물질이 있어 두피 모공의 감염을 제거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양파를 즙으로 내어서 머리에 발라서 마사지해주면 좋습니다.

 

 

시금치

시금치 사진
시금치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이죠. 탈모 증상 중에 여성에게서 많이 발생하는 만성 휴지기 탈모로 불리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철분이 부족하면 발생하게 됩니다.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시금치가 이 증상을 예방해 줍니다.

 

 

마늘 마늘즙

마늘은 항균작용을 하는 효과가 있어서 머리털이 빠지거나 모공의 감염을 예방하여 줍니다. 그리고 셀레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머리털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오이

오이 잘라놓은 사진
오이

오이에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 베타카로틴 등이 있어 모발 건강에 좋으며 이산화규소도 풍부하여 머리털 성장에 좋은 효과를 가집니다.

 

 

사과

사과 1개 사진
사과

사과는 비타민A, B, C가 모두 함유되어 있어 두피의 건강과 비듬까지도 예방하여 줍니다. 그리고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프로시아니딘이라는 성분이 새로운 모발이 자라나도록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복숭아

복숭아가 나무에 달려있는 모습
복숭아

우리가 머리를 감지 않으면 기름기가 흐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두피에서 분비되는 기름기 때문인데 이 기름기가 머리털이 잘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복숭아가 이 기름기가 잘 분비되도록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파인애플

파인애플 잘라놓은 사진
파인애플

파인애플에는 페놀산,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세포 산화를 방지하는 역할을 하여 노화로 인한 모낭이 약해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특히 파인애플 속 항산화 물질은 다른 과일에 들어있는 항산화 물질보다 오래 지속되는 효능이 있습니다.

 

 

키위

키위 모습과 잘린 단면 모습
키위

키위에는 베타카로틴, 루테인, 크산틴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까지 함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건강 과일입니다. 이들 성분이 두피를 건강하게 하며 혈액순환까지 원활하게 해 주어서 모근을 튼튼하게 해 줍니다.

 

 

파파야

열대 과일 파파야 모습
파파야

파파야에는 비타민C와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머리털이 쉽게 빠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결론

탈모는 모발, 두피, 모낭 등에 영양소를 공급해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음식으로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동시에 하루에 한 번 명상을 통해서 스트레스도 해소하는 것이 좋으며 탈모에 도움 되는 샴푸와 함께 숙면을 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