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한 음식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일반체리와 차이

by ★☆△○☆★ 2021. 1. 20.
반응형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일반체리와 차이점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일반체리 차이 썸네일 입니다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일반체리와 차이

타트체리는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체리와 차이점이 있다. 단맛이 나는 일반체리에 비해서 타트체리는 단맛이 아닌 새콤한 신맛을 내는 품종입니다.

또한 일반체리에 비해서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20배 이상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트체리 일반체리 차이 사진입니다
타트체리 일반체리 차이

 

엄지의 제왕 <지방간을 잡아라> 편에서 숙면과 만성피로를 잡아주는 좋은 효능을 가져서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 바로 이 타트체리를 소개하였습니다.

 

타트는 Tart 로 새콤하다는 뜻입니다. 주로 남서아시아, 미국, 유럽 등지에서 재배가 되고 있으며 비타민13종, 미네랄9종 등 각종 영양 성분이 풍부합니다.

타트체리의 효능, 부작용을 알아보고 숙면과 만성피로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타트체리 효능

 

숙면, 꿀잠을 부르는 타트체리

타트체리 효능 숙면효과 사진입니다
타트체리 효능 - 숙면효과

타트체리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대표적인 성분은 바로 멜라토닌이다. 멜라토닌은 우리 체내의 뇌에서 분비되는 생체호르몬으로 자연스러운 수면을 유도하는 작용을 한다.

 

타트체리에 멜라토닌이 약 1,950ng (나노그램)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것은 옥수수의 14배, 토마토의 7배, 포도의 16배나 되는 양이다. 유럽영양저널에서 공개한 실험결과에 따르면 타트체리 농축액을 7일동안 섭취하게 했더니 멜라토닌 분비량이 증가하였고 수면의 질이 개선되었다고 한다.

 

피로회복, 만성피로 개선

피로는 간 때문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 몸은 40세 이후부터 멜라토닌이 감소하기 시작해서 55세 이후에는 급격히 감소하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만성피로가 있는 경우에는 멜라토닌 식품 섭취가 도움이 됩니다.

 

타트체리는 간 조직의 지방과 단백질 산화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동물실험 결과 간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밝혀졌고 간 조직 항산화 효소인 SOD, GPx의 활성화가 증가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혈관 건강 개선

타트체리 효능 혈관 건강 사진입니다
타트체리 효능 - 혈관 건강

타트체리에 함유되어 있는 퀘르세틴 성분이 항염작용을 하여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저하시켜 혈압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에 심근경색,협심증 등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6주간 타트체리 농축액을 섭취시킨 결과 당화혈색소와 혈압이 감소하는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체중감소 다이어트 효과

타트체리 효능 - 다이어트 효과 사진입니다
타트체리 효능 - 지방 분해

타트체리는 지방을 분해하여 체중 감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것은 타트체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때문입니다.

 

포도주스와 사과주스 그리고 타트체리주스에 인스턴트 커피를 첨가하는 실험을 한 결과 트랜스 지방이 분리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억력 개선, 치매 및 뇌혈관 질환 예방

캠프페롤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치매 및 뇌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65~80세 노인분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에서 타트체리 섭취 시에 주관적기억 5%상승, 일회성 시각 기억오류 25% 저하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치매 발생률이 50% 감소했다는 관련 보고도 있습니다.

 

항암 효과

타트체리에는 100g 당 158,000㎍의 네오클로로겐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항염 작용을 하며 면역력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작용을 토대로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합니다.

 

 타트체리 부작용

평소에 속 쓰림이 있으신 분은 식후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과섭취를 할 경우 신맛이 강하여 공복에 드시면 속 쓰림이나 구역감 등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매를 하실 때는 꼭 유기농 인증제품인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