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한 음식

초유 단백질 효능 부작용 - 100세 시대 건강비결 성장호르몬을 잡아라

by ★☆△○☆★ 2021. 1. 26.
반응형

초유 단백질 효능 부작용 - 100세 시대 건강비결 성장호르몬을 잡아라

초유단백질 사진입니다
초유 단백질

초유라는 것은 분만한지 3-5일 사이 초반에 생성되는 우유를 뜻합니다. 소의 경우 초유에는 성장과 면역을 담당하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있으며, 초유의 기간이 짧기 때문에 전 세계 우유 중 초유는 그 양이 매우 적어 매우 희귀합니다.

 

초유는 일반 우유와 비교했을 때 함유된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은 더 적게 함유되어 있으며 당분 역시 더 적습니다.

초유와 일반우유 함량

이 초유에는 면역글로불린과 성장호르몬, 그리고 성장 인자들이 함유되어 있는데 초유를 짜낸 시간이 늦어질수록 이 인자들의 농도가 낮아지게 됩니다.

 

그럼 이 초유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유단백질 효능

 

항염 작용 및 뼈 성장

초유단백질 효능 논문 사진입니다
초유단백질 효능 - 뻐 성장 항염작용

초유에는 항염작용과 뼈 성장 촉진을 돕는 락토페린이라는 단백질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락토페린 농도가 일반 우유보다 30-100배는 높습니다.

 

골다공증, 치매 예방

초유단백질 효능 - 골다공증 치매예방

초유 단백질을 섭취하였을 때 노인분들의 상,하체 강도가 올라가게 해주며, 골다공증 예방과 근육의 두께 및 제지방량을 증가시켜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인지 기능 개선 효과도 있어서 치매 예방에도 좋습니다.

 

 

체지방 감소 효과

초유단백질 효능 논문 사진입니다
초유단백질 효능 - 지방제거

초유를 섭취한 성인남녀에 대해서 확인한 결과 지방은 감소하고 수분과 근육량이 증가하였다는 효과가 확인되었습니다. 운동과 함께 초유를 섭취하면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연골 및 콜라겐 합성 효과

초유단백질 효능 의사인터뷰 사진입니다
초유 효능 - 연골 및 콜라겐 합성

초유 속에 함유되어 있는 성장 호르몬이 연골이나 콜라겐 합성에 도움을 줍니다. 성장호르몬은 우리 몸의 노화를 방지하고 지방분해, 단백질 합성 등의 작용을 하는 호르몬 입니다.


 

 

초유 단백질을 섭취하면서 햇빛을 보면서 산책 등의 가벼운 운동을 해 주면 더 좋습니다. 햇빛을 쬐면서 생성되는 비타민D가 성장 호르몬 분비를 억제하는 물질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운동을 하게 되면 젖산이 생성이 되는데 이 젖산을 제거하기 위해서 우리 몸에서 성장호르몬이 자연스럽게 분비가 됩니다.

 

 

 초유 섭취 주의사항

  • 초유는 짜내는 기간이 길수록 영양성분의 농도가 낮아지기 때문에 최단기간에 짜낸 초유가 좋습니다.

  • 초유를 짜내는 소의 방목환경이 중요하므로 낙농 강국 생산인지를 원산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단백질의 과도한 섭취는 간과 신장에 안 좋은 영향을 줍니다. 하루 40g이 적정량 입니다.

  • 유당불내증이 있는 분은 의사와 상의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