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한 음식

히포크라테스 수프 효능 만드는 법 - 지방간을 잡아라 엄지의 제왕

by ★☆△○☆★ 2021. 1. 21.
반응형

간을 지키는 히포크라테스 수프

히포크라테스 수프 효능 만드는법 썸네일 입니다
히포크라테스 수프 효능 만드는 법

우리 국민의 1/3 정도가 걸려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대표적인 국민병이 바로 지방간입니다.

지방간은 말 그대로 우리 몸의 간에 지방이 코팅이 되는 것을 말합니다. 간은 우리 몸의 해독작용을 담당하고 있는데 이 지방이 입혀진 지방간 부분은 간으로서의 역할을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엄지의 제왕 지방간을 잡아라 편에 출현한 외과의사 이영석 씨가 지방간을 3개월 만에 극복한 식단 중에 하나가 바로 히포크라테스 수프입니다.

 

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 사진입니다
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

 

히포크라테스는 다들 들어보셔서 아실 겁니다. 의학의 아버지라 불리죠. 의사가 되면 한다고 하죠? 히포크라테스 선서. 히포크라테스는 음식으로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이러한 말을 했다고 합니다.

 

"음식으로 못 고치는 병은 약으로도 고치지 못한다"  - 히포크라테스 - 

 

그럼 히포크라테스 수프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히포크라테스 수프 효능

 

간 독성 배출 및 지방 축적 예방

채소들을 끓여서 만든 수프기 때문에 소화가 잘 되고 영양분 흡수가 잘 됩니다. 바로 소화 흡수력이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각종 영양분이 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간에 있는 독소를 배출해주고 중성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예방해 줍니다.

 

 

면역력 향상

히포크라테스에 들어가는 재료들의 채소에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은 효과를 가집니다.

 

기능성 소화불량 개선

우리 몸의 주요 장기인 위의 운동능력을 강화시켜주며 간을 하지 않는 음식이기 때문에 위장에 자극 또한 없습니다.

 

각종 성인병 예방 및 다이어트 효과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 저하의 효과로 인하여 고혈압 등의 성인병 예방에 좋으며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습니다.

 

 

 

 히포크라테스 수프 만드는 법

히포크라테스 수프 재료

물 500ml, 토마토 4개, 감자 2개, 양파 1개, 샐러리 줄기 2개, 대파 2개, 마늘 한 줌

 

히포크라테스 수프 만드는 법들이 다양하여 재료의 양 비율이 틀립니다. 이 비율은 지방간을 3개월 만에 극복한 이영석 의사가 실제로 만들어서 먹는 재료 비율입니다.

 

히포크라테스 수프 만드는 법 사진입니다
히포크라테스 수프 만드는 법

  • 냄비에 감자, 토마토, 양파, 샐러리, 대파, 마늘을 썰여서 넣습니다.
  • 채소들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붓습니다. 대략 물 500ml인데 조금 부족할 수 있으니 잠길 정도로 맞추어서 물량을 조절해주시기 바랍니다.
  • 2시간 동안 약불에 끓입니다. 죽을 끓이는 만큼 정성이 필요한 음식입니다. 여기서 채소가 물컹해질 때까지 끓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한 불에 끓이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니 약불에 끓여주시기 바랍니다.
  • 끓인 채소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줍니다.
  • 평소 소화불량을 겪고 계신다면 채에 한번 걸러서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히포크라테스 수프 그 맛이 정말 일품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한 번에 많이 끓이셨다면 밀폐용기에 담아서 냉장 보관해주시기 바라며, 2일 이내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더 오래 보관할 경우 영양가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간은 '침묵의 장기'라고 불립니다. 증상이 없는 것이지 간은 아파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지방간 히포크라테스 수프로 관리해주시고 간에게 편안함을 줘서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