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한 음식

피부 유산균 HY7714 효능으로 내 피부 맑고 깨끗하게

by ★☆△○☆★ 2021. 1. 27.
반응형

피부 유산균 HY7714 효능

 

유산균은 다들 잘 아시는 유익균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익균 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유산균에도 균종에 따라서 매우 다른 효능을 가집니다.

 

오늘은 그 중에 산모의 모유에서 유래한 피부유산균 HY7714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 유산균 HY7714 사진
피부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HY7714

 

여러분들 턱 아래에 여드름 같은 거 혹시 많이 나지 않으시나요? 턱 쪽에 여드름이 나면 장 건조를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장 건조는 수분 부족이 원인입니다. 흔히들 피부를 위해서 피부보습도 해주고 여러가지 로션, 스킨 등으로 피부 관리들 하시는데 겉피부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피부아래 점막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맑고 깨끗한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겉피부와 같이 점막도 같이 관리해주어야 하는데 피부와 점막 건강을 도와주는 것이 피부유산균 HY7714의 효능입니다.

 

반응형

 

 피부유산균 효능

 

피부, 장 점막 건강

장 건조 피부 트러블 사진
장 건조 증상

우리 입술을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입술 바깥쪽 면은 겉 피부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입술을 까뒤집었을 때 촉촉한 면 보이시죠? 거기가 바로 점막이라는 것입니다. 그 부분이 건조해졌다고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뻑뻑하고 조그만한 충격에도 찢어지고 그러겠죠?

 

우리 장에는 이러한 점막으로 싸여 있는데 이 점막이 건조하면 바로 설사나 변비가 유발이 되고 장 점막이 촉촉하신 분들은 쾌변을 보시는 겁니다. 그런데 이러한 장 건조는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됩니다.

 

장누수증후군 사진입니다
장누수증후군

 

그리고 이러한 장 건조 증상을 방치하게 되면 점막 세포의 간격이 넓어져 그 틈으로 유해물질이 침입을 해 건강이 악화가 되는데 이것이 장누수증후군 이라 불립니다.

 

면역력 향상

피부유산균 HY7714는 이러한 장 점막을 건강하고 촉촉하게 해주어서 장을 건강하게 해주며 이것이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모유로 부터 이 피부유산균을 받는 신생아는 이 때 면역력이 결정이 됩니다.

 

모유수유 권장 사진입니다
모유수유 권장

 

그래서 세계보건기구 WHO에서는 6개월간 모유수유를 권장하는 것입니다.

 

피부 보습 및 주름 완호 효과

피부유산균 효능 데이터사진입니다
피부유산균 효능 - 주름완화
피부유산균 효능 실험결과 사진입니다
피부유산균 효능 - 주름완화 (2)
피부유산균 효능 수분함량데이터 사진입니다
피부유산균 효능 - 수분함량

피부 유산균은 피부 보습을 유지해주며 자외선 손상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주름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건선피부와 주름을 가진 여성 110명을 대상으로 실험을 한 결과 피부 수분도가 개선되고 주름깊이가 완화되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결론

피부유산균은 장 점막을 촉촉하게 해주고 피부와 주름을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피부와 장 점막은 서로에게 영향을 끼치는 관계이므로 같이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균에는 여러 많은 균종이 있어서 그 효능도 매우 다양합니다. 현재 시중에는 프로바이오틱스에 여러 균종들이 복합적으로 들어가 있는 제품이 많은데 그 효능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균종을 찾아서 섭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유산균을 고르실 때는 식약처에서 피부 기능성 인증 유무를 꼭 확인하시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인체적용시험 데이터가 있는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름이 어렵지만 알아두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피부유산균 정확한 명칭은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HY7714 입니다. 시중의 프로바이오틱스나 포스트바이오틱스 제품 균종을 확인해보시면 이 균종이 들어간 것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