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한 음식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고르는 법, 추천

by ★☆△○☆★ 2021. 1. 26.
반응형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고르는법 추천 - 프로,프리,포스트 무슨 차이야?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고르는법 추천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신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많이 들어보셨죠? 전부 바이오틱스인데 앞에 글자만 틀린 이 4가지는 대체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리고 가장 최근에 나온 포스트바이오틱스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란? 프로,프리,신바이오틱스 차이는?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신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너무 많은 바이오틱스 명칭 때문에 많이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영양제를 보시면 안에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가 다 함유되어 있다는 것은 아실 겁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쉽게 설명하면 우리 몸에 유익한 균 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유산균 같은 겁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이러한 유산균들에게 주는 먹이성분입니다. 예를 들면 프락토올리고당 입니다.

신바이오틱스는 이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같이 포함시켜 만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신바이오틱스에 유산균의 대사산물을 포함하여 만든 것입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그럼 왜 이러한 발전절차가 생긴걸까요?

과거에는 유익균이 살아있는 생균이 우리 체내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연구에 따르면 이 생균들의 대사 산물 역시 다양한 효능과 장점이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의 형태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특정한 방법으로 가공처리 한 사균체나 발효물 등이 있습니다.

 

 

 포스트 바이오틱스 효능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점막에 부착이 된 후에 유해균을 제거하는 데 시간이 필요한데 포스트 바이오틱스는 직접 유해균을 제거하기 때문에 장 점막에 부착이 되는 과정이 생략이 됩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의 효능에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가 효능을 가집니다.

장 건강, 면역력 증가, 구강질환 개선, 소화기기능 개선, 질염치료 등이 있습니다.

 

멕시코 한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사균체를 세포에 처리한 후 확인 결과 살균, 면역촉진, 노폐물 제거등의 기능이 매우 향상 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교토대학 연구팀의 실험에서는 병아리에 생균과 사균을 급여한 후에 비교를 하였는데 사균을 섭취한 병아리가 생균을 섭취한 병아리에 비해서 적은 수의 내성균이 검출된 것으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이 외에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에 관한 포스팅이 있으니 그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1/01/09 - [알쓸정보/건강한 음식효능] -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장 건강을 지키자

 

2021/01/09 - [알쓸정보/건강한 음식효능] -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먹을 필요가 없다? 왜?

 

 

 

 포스트바이오틱스 고르는 법

 

  • 포스트바이오틱스의 좋은 제품을 고르기 위해서는 사균체 종류를 따져보아야 합니다. 사균체마다 효능이 다 틀리면 균종 수가 많은 것이 좋습니다. 

  • 포자균, 호모균 등 다양한 유익균이 함께 배합된 제품을 멀티바이오틱스라고 하는데 이것의 여부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보장균수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보장균수는 유익균이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는 수를 말합니다. 아무리 좋은 유익균이 있어도 장까지 도달되지 못하면 그 효능은 반감합니다. 보장균수가 높은 것을 고르시기 바랍니다.

  • 화학부형제가 사용되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대부분 추출되는 영양제는 모두 따져보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원료가 설비에 달라붙지 않도록 하는 화학첨가류 입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추천글

2021/02/17 - [건강정보/건강한 생활 정보] - 포스트바이오틱스 추천 Best 1


 

지금까지 포스트바이오틱스가 정확하게 무엇인지, 효능과 고르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에는 이외의 여러 부원료가 들어갑니다. 비타민C, 비타민D, 아연 등이 포함되어 있는 것도 있습니다.

위의 방법대로 여러 사항들을 체크해보셔서 좋은 포스트바이오틱스 섭취로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