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한 음식

2월 제철음식 BEST 8 소개

by ★☆△○☆★ 2021. 1. 30.
반응형

2월 제철음식 BEST 8 소개와 효능

2월 사진입니다
2월 제철음식

새해가 시작되는 첫 1월의 마무리가 벌써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2월은 겨울을 보내고 봄을 맞이하는 달이기도 합니다. 마무리와 새로운 시작이 함께 있는 달이 2월입니다. 졸업식, 구정 등이 있죠

2월 제철음식은 겨울철 제철음식이자 봄 기운을 맞이하는 봄철 제철음식이기 하죠

그럼 2월 제철음식 Best 8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딸기

2월제철음식 딸기 사진입니다
2월 제철음식 딸기

딸기는 전형적인 겨울에 수확되는 과일입니다. 겨울에 수확되기 때문에 2월에 나오는 딸기가 1월에 수확된 가장 제철과일로서의 시기가 2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딸기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엽산이 함유되어 있으며 붉은 색소를 띄게 하는 항산화성분인 라이코펜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미용과 면역력 강화에 매우 좋은 과일입니다.

 

 

매생이

2월제철음식 매생이 사진입니다
2월 제철음식 매생이

매생이는 겨울 해조류 중 하나입니다. 수확기간이 짧은 편이라 겨울이 아니면 맛 보기 어렵죠. 

 

비타민과 단백질, 철분,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임산부에게 좋습니다. 그리고 숙취해소에 좋은 효능이 있어서 해장국으로서 참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월제철음식 김 사진입니다
2월 제철음식 김

김은 사실 사계절 가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품질의 김이 나오는 시기가 바로 겨울 입니다. 1월 중순에서 말 정도에 나오는 김이 가장 맛있습니다.

 

김에는 감기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콜레스테롤을 배출 시켜주어서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혈관건강에 좋아서 고혈압 환자들에게도 좋은 효능을 가집니다.

 

레드향

2월제철음식 레드향 사진입니다
2월 제철음식 레드향

제주 만감류에는 레드향, 한라봉, 황금향, 천혜향이 있습니다. 4가지 종류 모두 다 겨울철 제철 과일이며 그 시기도 비슷합니다. 4가지 과일의 차이점은 포스팅 뒤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 중에서 레드향을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4가지 만감류 중에 가장 제철 시기가 짧습니다. 12월에서 2월 중순까지가 제철입니다. 그리고 제가 4가지 중에 제일 좋아하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비타민C는 4가지 과일 모두에게 함유되어 있는 대표적인 영양소이며, 레드향은 비타민P가 풍부해서 혈액순환과 피부탄력에 좋습니다. 또한 체온을 유지시켜주는 효능이 있어서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우엉

2월제철음식 우엉 사진입니다
2월 제철음식 우엉

우엉에는 예전에 인기를 끌어모았던 프리바이오틱스 중 하나인 프락토올리고당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바로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성분이죠.

 

그래서 우엉은 장 건강을 지켜주고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변비 와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냉이

냉이는 봄을 알리는 대표적인 음식 입니다. 그래서 '봄의 여왕'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2월에 봄의 여왕이 깨어나는 시기인 것이죠.

 

냉이는 열량이 낮은 편이며, 비타민, 칼슘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뽑히고 있습니다. 게다가 국으로 해서 먹으면 눈 건강에 좋다고 동의보감에도 기술이 되어 있습니다.

 

 

봄동

2월제철음식 봄동 사진입니다
2월 제철음식 봄동

봄동은 배추의 장류인데 이름만 들어도 바로 아시겠죠? 겨울에 자라서 봄에 수확이 되는 대표적인 봄의 시작을 알리는 채소 입니다. 겨울에 재배를 해서 봄에 수확이 되는 채소이기 때문에 속이 꽉 차있지는 않지만 달달하고 부드러운 것이 일반 배추와 틀립니다.

 

 

다이어트와 눈 건강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금치

2월 제철음식 시금치 입니다
2월 제철음식 시금치

시금치 또한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을 따지지 않는 채소로 알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제철은 2월중순에서 3월초인 봄입니다. 여름에 자라는 시금치는 대부분 서양종이며 겨울부터 봄에 먹는 것이 동양종입니다.

 

보통 겨울에 시금치가 많이 나오기 시작해서 겨울철이 가장 제철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그것은 재배기간을 줄이고 수확을 좀 앞당겨서 하기 때문에 그렇게 여겨지는 것입니다.

시금치는 세계10대 수퍼푸드 중 하나로 그 효능이 매우 많이 있습니다.

눈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을 가집니다. 갈아서 주스로 드시면 좋습니다.

 


지금까지 2월 제철 음식 Best 8을 소개하여 드렸습니다.

2월은 겨울과 봄이 같이 존재하는 달입니다. 2월 제철음식으로 추운 겨울을 잘 마무리 하시고 따뜻한 봄을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