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한 음식

밀크세라마이드 효능 피부관리 비법

by ★☆△○☆★ 2021. 2. 2.
반응형

밀크 세라마이드 효능으로 미인들의 피부관리 비법

밀크세라마이드 분말 사진입니다
밀크세라마이드 분말

밀크 세라마이드라고 들어보신 분들은 많이 없을 겁니다. 고대 미인들의 피부관리 비법인 밀크 세라마이드가 무엇인지? 그 효능을 알아보고 피부 건강 지키시기 바랍니다.

 

고대시대 미인이라고 하면 클레오파트라 떠오르시죠? 정말 미인인지는 모르겠지만 지금까지도 세계 3대 미인 중에 한 명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클레오파트라는 고대 이집트에 살았던 여성으로 건조한 사막기후의 환경에서 지냈습니다. 그래서 건조해지는 피부관리를 위해서 바로 '우유목욕'을 즐겼다고 전해집니다. 또한 저는 남자인 관계로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아주머니들이 목욕탕을 갈 때 우유나 요구르트를 들고 가서 피부에 바른다고 들었었습니다.

 

반응형

 

그 이유가 바로 우유 속에 함유되어 있는 천연 보습인자가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각질을 벗겨주며, 피부 표면을 보호하는 각질층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피부 보습을 위해서는 피부 가장 바깥층의 표피가 건강해서 자외선이나 세균이 침투하는 등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야 합니다. 바로 이 표피의 건강의 핵심이 세라마이드입니다.

 

세라마이드는 우리 피부 표피의 40%를 차지하고 있는 주요 성분인데, 이 세라마이드는 우리 표피에 코팅막을 형성하여 왁스같이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아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세라마이드가 부족해지면 바로 피부가 건조해지고 가려움증이나 각질이 발생하기 쉬워지는 것입니다. 우리 몸의 세라마이드는 30대에 들어서면서 감소하기 시작합니다.

 

 밀크 세라마이드란

밀크 세라마이드란 우유 속에 함유되어 있는 세라마이드 성분을 말합니다. 지금 가지 세라마이드는 바르는 세라마이드에서 먹는 세라마이드로 추세가 바뀌었습니다.

 

한 실험 결과에 식물성 세라마이드를 각질층에 바른 결과는 141% 수분량이 증가하였으나, 먹은 결과는 무려 290% 수분량이 증가하였습니다.

 

먹는 세라마이드로 추세가 바뀐 후 쌀, 파인애플, 옥수수 배아 등에서 추출한 식물성 세라마이드가 매우 성행을 하였는데 최근에 우유에서 발견된 '밀크 세라마이드'가 전 세계적으로 흥행을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가 한 연구결과에서 동물성 세라마이드가 식물성 세라마이드보다 흡수율이 좋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밀크세라마이드 함량 사진입니다
밀크세라마이드 함량

 

밀크 세라마이드는 우유 속에서 0.00003% 정도만 함유되어 있으며 이 세라마이드를 생성하는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세라마이드를 생성하는 성분 중에 하나인 스핑고미엘린이라는 성분은 분유의 성분으로 계속 사용되어 왔습니다.

 

 

 밀크 세라마이드 효능

피부 보습 및 개선

세라마이드에 대한 설명을 다 읽어보셨으면 당연한 효능이란 것을 아실 겁니다. 세라마이드가 피부 표피층을 감싸는 보호막 역할을 하여 자외선, 수분 증발 등을 막아주어서 피부의 보습 유지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갱년기, 폐경기 중년 여성에게 도움

갱년기, 폐경기 중년 여성들 같은 경우는 바로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이 감소하게 되면서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건조해지면서 피부가 가렵거나 각질이 생기는 현상이 발생하고 또한 탈모 증상까지 보이게 됩니다.

 

이와 같은 증상들은 바로 피부의 세라마이드가 감소해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중년 여성분들의 피부 단백질의 주요소인 콜라겐이 부족하고 세라마이드가 부족하면서 나타나는 현상이라 시중에 판매되는 밀크 세라마이드 분말에는 콜라겐 성분도 같이 함유하고 있는 것이 많습니다.

 

그래서 콜라겐 성분이 피부와 조직을 튼튼하게 해 주고 세라마이드가 이를 보호해주어 보습효과를 강화시키면서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결론

피부는 남자, 여자 할 것 없이 매우 잘 관리하고 싶은 부분이죠. 동안의 표본이 되고 사람의 인상을 좌지우지하는 중요한 부분이니까요. 40대 넘어서 주책이라고 할 수 있지만 저는 나이가 들면서 더 피부와 건강 등 자기 관리에 더 신경을 쓰는 것 같습니다. 더 젊어 보이고 싶고, 더 천천히 늙고 싶고요. 아마 다들 그럴 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예뻐 보이고 싶은 것은 어리나 나이가 많으나 똑같은 욕구라고 생각을 합니다.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밀크 세라마이드로 피부 관리하여 젊어지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