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한 음식

구내염에 좋은 음식 6가지 추천

by ★☆△○☆★ 2021. 2. 4.
반응형

구내염에 좋은 음식 6가지 추천

구내염 입니다
구내염

겨울철이나 환절기에는 보통 몸의 면역력이 떨어져서 입 안에 염증이 생기는 구내염이 발생합니다. 구내염은 원인이 스트레스나 피로, 영양결핍 (특히 비타민B2, 철분), 면역력 저하, 바이러스, 세균 등으로 다양합니다.

 

구내염이 발생하면 입 안이 너무 아프고 밥도 제대로 먹기 힘들죠. 구내염은 보통 1~2주 내에 낫기는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면 병원 방문하여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누구나 한번씩은 걸려본 구내염에 좋은 음식이 있어서 6가지를 추천하여 드립니다.

 

 구내염에 좋은 음식 6가지

연근

구내염에 좋은 음식 - 연근 사진입니다
구내염에 좋은 음식 - 연근

연근에는 타닌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점막에 세포를 강화시켜주고 소염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연근을 직접 드시는 것보다 연근을 넣고 달인 물로 이빨을 양치하시면 증상 완화에 좋습니다.

 

시금치

구내염에 좋은 음식 - 시금치 사진입니다
구내염에 좋은 음식 - 시금치

세계10대 슈퍼푸드 시금치는 모두가 아시다시피 철분의 대명사입니다. 게다가 각종 비타민이 많이 함유가 되어 있어 면역력도 증가시켜주며 소염효과까지 있습니다.

 

우유

구내염에 좋은 음식 우유 사진입니다
구내염에 좋은 음식 - 우유

우리 몸의 면역력을 담당하는 면역세포의 원료가 단백질입니다. 우유에 단백질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성분들도 함유되어 있어 점막세포의 저항력도 올려줍니다.

 

꿀은 향균작용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입에 꿀을 좀 머금고 있거나 발라주면 염증을 완화해 줍니다.

 

저도 이 방법을 많이 써봤는데 제일 좋았던 거 같습니다. 꿀에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 저는 아카시아 꿀을 머금고 있었습니다. 

 

바르기보다는 염증 부위쪽으로 머금고 있다가 삼기는 방법으로 했는데 향이 좋아서 머금고 있을 때 좋더라고요. 일반 꿀은 머금고 있으려니 너무 단 느낌이 드는데 아카시아 꿀은 은은한 단 느낌이라서 괜찮더라고요

 

 

홍삼

구내염에 좋은 음식 홍삼 사진 입니다
구내염에 좋은 음식 - 홍삼

홍삼은 면역력 증가와 피로감 해소 효능이 있으며 또한 헤르페스 구내염의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를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홍삼진액이나 홍삼액을 꾸준히 드시면 좋은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토마토

구내염에 좋은 음식 토마토 사진 입니다
구내염에 좋은 음식 - 토마토

토마토에는 비타민B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입 안이 헐었을 대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구내염에 좋은 음식 6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통증이 너무 심하다면 연고를 바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피로하거나 영양결핍 등으로 인하여도 생길 수 있다 보니 평소에 각종 영양섭취를 잘하는 것이 구내염을 예방할 수 있으며, 각종 세균으로 인하여도 발생하니 평소에 양치질과 가글 등으로 구강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