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한 음식

간암에 좋은 음식 10가지 추천

by ★☆△○☆★ 2021. 2. 5.
반응형

간암에 좋은 음식 10가지 추천

간암에 좋은 음식
간암에 좋은 음식

간암은 그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아 조기발견이 어려운 암 중에 하나입니다. 그러므로 가장 좋은 방법은 예방하는 것이죠. 간암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추천드리니 잘 챙겨 드시고 간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

 간암에 좋은 음식

사과

간암에 좋은음식 사과 사진입니다
간암에 좋은 음식 - 사과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폴라보노이드의 일종인 안토시아닌이 항산화 효능이 잇습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암을 유발하는 물질의 활동을 억제해주며,  해독작용을 하는 담즙의 생성을 활성화시켜 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안토시아닌 성분은 사과껍질 더 많이 함유가 되어 있으니 껍질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농약성분이 있을 수 있으니 깨끗하게 씻어서 드시기 바랍니다.

자몽

간암에 좋은 음식 자몽 사진입니다
간암에 좋은 음식 - 자몽

간의 해독효소의 생성을 도와주는 비타민C와 글루타티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글루타티온은 GSH라 불리며 항산화 물질 중에 하나입니다. 이 성분이 간 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이 성분은 아보카도에도 함유가 되어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마늘

간암에 좋은음식 마늘사진입니다
간암에 좋은 음식 - 마늘

알리신과 셀레늄이 풍부하여 항산화 효능이 뛰어납니다. 간을 자극해서 해독효소들의 생성을 개선시켜줍니다. 그리고 항암효능이 있는 메틸 시스테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간암 뿐 아니라 항균, 항염 효능도 있습니다.

커피

간암에 좋은음식 커피사진입니다
간암에 좋은 음식 - 커피

커피를 하루 세잔~다섯잔을 마시면 간암 발병률이 50% 감소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커피에 있는 성분 중에서 폴리페놀과 카페올이 있는데 폴리페놀은 항산화 작용을 일으키고 카페올은 섬유화를 일으키는 간 성상세포의 생성을 억제시켜 줍니다.

이는 간암 뿐아니라 지방간이 되는 것을 억제시켜주어서 간염이 발생하는 것도 억제시켜 줍니다.

커피의 폴리페놀은 원두를 볶을수록 성분이 적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원두를 구입할 때는 덜 볶은 라이트 로스팅한 것이 좋습니다.

문어

간암에좋은음식 문어 사진입니다
간암에 좋은 음식 - 문어

제가 정말 좋아하는 음식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문어에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타우린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간 부담을 감소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지방간을 개선해주고 간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울금

간암에 좋은음식 울금 사진입니다
간암에 좋은 음식 - 울금

울금은 간 기능 강화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바로 간세포 재생을 촉진시켜주어서 피로감을 제거해주며, 꾸준히 섭취하신다면 간 기능 개선에 많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양송이버섯

간암에 좋은음식 양송이버섯 사진입니다
간암에 좋은 음식 - 양송이 버섯

양송이버섯은 항산화 기능이 매우 좋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양송이버섯에도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간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브로콜리

간암에 좋은음식 브로콜리 사진입니다
간암에 좋은 음식 - 브로콜리

블로콜리 함유된 셀레늄이 항암작용을 하여 암에 효과가 좋습니다. 그중에서도 전립선암, 폐암, 간암 등에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그리고 셀레늄은 면역체계도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각종 질병이나 다른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토마토

간암에 좋은음식 토마토 사진입니다
간암에 좋은 음식 - 토마토

토마토의 빨간색을 띠게 하는 성분 라이코펜이 암 유발 세포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집니다. 특히 전립선암, 유방암에는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암 발병 후 수술로 완치되고 나서 재발이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추천하는 음식 중 하나가 토마토입니다.

녹차

간암에 좋은음식 녹차 사진입니다
간암에 좋은 음식 - 녹차

폴라보노이드 항산화 물질이 간 건강에 좋은 효과를 보이며, 카테킨은 간의 대사에 좋은 영향을 주어서 간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간암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추천해드렸습니다. 이외에도 간암에 좋은 음식은 많이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10가지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드실 수 있는 것 위주로 추천드렸으며 다른 영양 성분 또한 많이 함유되어 있어 그런 부분도 생각을 하고 추천드리는 것입니다.

하나 더 추천드리고 싶은 것은 '굴'인데 굴은 생으로 드실 경우 겨울철 식중독을 유발할 수 있는 음식이어서 제외시켰습니다.

 

그럼 간암에 좋은 10가지 음식들 참고하시고 간 건강 지키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