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한 음식

폐에 좋은 음식 10가지 추천

by ★☆△○☆★ 2021. 2. 8.
반응형

폐에 좋은 음식 10가지 추천

폐에 좋은 음식 입니다

우리 몸의 호흡을 당담하는 매우 중요한 기관 폐. 코로나 바이러스는 이 폐를 공격하는 질환이며 또한 미세먼지로 인하여 우리 몸의 폐 건강은 현대에 와서 더 중요해졌습니다. 폐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추천드리며 폐 건강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폐의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피부 건강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치며, 또한 폐결핵, 폐렴, 폐암 등 각종 폐질환에 걸릴 확률이 올라가며 폐는 한 번 나빠지는 회복이 거의 되지 않는 기관입니다.

코로나 시대와 미세먼지로부터 우리 폐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평소에 폐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폐에 좋은 음식 10가지

폐에 좋은 음식으로 많은 음식 중에 10가지를 추천드립니다.

 

세계10대 슈퍼푸드 브로콜리

폐에 좋은음식 브로콜리 사진입니다

브로콜리에는 설포라판이라는 헬리코박터 균을 없애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폐에 붙은 세균이나 안 좋은 물질들을 정화시켜줍니다.

 

원래 이 역할은 백혈구가 담당을 하지만 폐 기능이 약한 사람들은 이 백혈구의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설포라판이 함유된 브로콜리가 폐 건강을 도와줍니다.

무화과

폐에 좋은 음식 무화과 사진입니다

우리나라 대표의서 '본초강목'에 따르면 무화과는 폐의 근육을 활성화 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무화과가 항염작용을 하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인데 폐렴이나 인후통에 좋은 효과를 가집니다.

 

 

모과

폐에 좋은 음식 모과 사진입니다

모과는 한방집에서 감기나 기관지 폐렴 등 기침 증상이 심할 때 약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본초강목에서는 가래를 제거해주며 설사병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토마토

폐에 좋은 음식 토마토 사진입니다

토마토의 붉은 빛을 내는 성분 라이코펜이 폐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흡연자들은 담배를 피어서 체내에 유해산소가 늘어나는데 라이코펜이 제거해주어서 폐의 손상 가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미역

폐에 좋은음식 미역 사진입니다

미역에는 알긴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미세먼지를 배출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분만 아니라 폐에 쌓여있는 독소를 중화시켜 암세포의 성장을 방해하며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고등어 푸른생선

폐에 좋은 음식 고등어 사진입니다

고등어와 같은 푸른생선에는 오메가3가 풍부하다는 것은 잘 알고 계실겁니다. 이 오메가3의 주요 효능은 혈행개선효과로 혈관질환 예방인데 이 뿐만 아니라 만성 폐쇄성 폐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오메가3는 몸 안에서 만들어지지 않는 필수지방산으로 음식으로 섭취할 수 밖에 없는데 요즘은 생선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알티지 오메가3 영양제로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흡수율 훨씬 좋기 때문입니다.

화이트 푸드 무,도라지 등

폐에 좋은 음식 화이트푸드 사진입니다

따뜻한 성질이 있는 는 폐를 따뜻하게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도라지에는 사포닌 성분이 있어 노폐물 제거에 뛰어난 효과를 가지므로 폐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이외에도 인삼, 더덕등을 무와 도라지와 마찬가지로 흰색을 띠는 식품이라 해서 화이트푸드라 불리는데 모두 폐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폐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추천해드렸는데 평소 식사 시에 같이 섭취하기 쉬운 음식으로 뽑아 보았습니다. 코로나, 미세먼지 등으로 인하여 앞으로는 폐 건강이 더욱 더 중요해졌기 때문에 꼭 챙겨드시셔서 폐 건강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