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한 음식

채소,과일 껍질에 비밀이? 몸에 좋은 껍질 Best 5

by ★☆△○☆★ 2020. 12.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40대 지식마스터 4지마 입니다!!

 

여러분!! Merry Christmas

Happy Christmas 되세요

 

저는 주말 부부인 관계로 외롭게 홀로

귤 까 먹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귤에 대한 포스팅을 했을 때

귤 껍질에 영양분이 많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오늘은 채소,과일 껍질 중에 몸에 좋은 껍질

BEST 5를 소개 하겠습니다.

 

 

▶ 고 구 마 껍 질◀

 

고구마 껍질에는 안토시아닌이란 성분이 있어 면역력을 증가 시켜 줍니다. 요즘처럼 겨울철 인데다가 코로나 시대에 면역력은 필수입니다. 이 고구마껍질은 익으면 익을수록 질겨지므로 익히지 않은 상태에서 샐러드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샐러드에 오일 드레싱을 하시면 오일성분이 영양분 흡수를 촉진 시킵니다.

 

 

 

▶ 양 파 껍 질◀

 

양파!! 돼지국밥 먹을 때, 회 먹을 때 전 필수로 같이 먹는 채소 입니다. 이 양파 껍질에는 폴리페놀과 퀘르세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고 혈압을 조절합니다. 퀘르세틴은 노화방지와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좋습니다. 이 두 성분이 양파속보다 양파껍질에 20배,4배 이상 더 들어있다고 합니다. 양파껍질은 그냥 먹지는 못하니 요리에서 육수로 활용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육수를 우려내실 때 양파를 껍질 째 넣으면 좋다고 합니다.

 

요즘은 양파껍질을 티백 형태로 만들어 판매하기도 한다니 구매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크리스마스가 지나고 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6%가 올라 간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코로나 시대라서 집에서 파티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양파 꼭 같이 드시기 바랍니다.

 

 

 

▶ 귤 껍 질◀

 

얼마 전에 포스팅 했는데요, 귤 껍질에는 헤스페리딘이 몸속에서 향균 작용을 합니다. 방광염 예방, 혈관 강화에 좋습니다. 그리고 식이섬유인 팩틴 성분도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대장활동도 원활히 하도록 도와 줍니다.

보통 잼이나 차로 만들어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더 자세한 부분은

 

2020/12/22 - [알쓸정보/건강정보] - 겨울 대표 건강 과일 귤 효능 (feat 제주 농민들이 귤에게 횡포를?)

 

겨울 대표 건강 과일 귤 효능 (feat 제주 농민들이 귤에게 횡포를?)

안녕하세요 40대 지식마스터 4지마 입니다. 날씨가 좀 풀리려나 했더니 다시 추워집니다. 겨울은 겨울입니다. 겨울철 면역력을 올리기 위해서 비타민이 필요하다는 것 아시죠? 많은 비타민을 함

newodition.tistory.com

 

▶ 수 박 껍 질◀

 

수박은 녹색부분 말고, 흰색 부분을 말하는 겁니다. 이 흰색 부분에 수분이 많고 고혈압, 신장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그런데 맛이 없죠. 이 흰색 부분을 무처럼 채를 썰어 무쳐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단 호 박 껍 질◀

 

복합 탄수화물음식 중 하나인 단호박. 이 단호박 껍질에는 페놀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와 암예방에 좋습니다. 게다가 칼슘도 많이 들어있어 골다공증 예방 효능도 있습니다. 단호박을 쪄서 샐러드로 드시거나 우유에 꿀등과 함께 넣고 믹서기로 갈아서 드시면 좋습니다.

 

이상 오늘은 껍질 best 5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크리스마스 이브라서 애기랑

영상통화 하러 가야해서,

다들 다시 한번 Merry Christmas 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