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한 음식

폐암 초기증상 폐암에 좋은 음식 - 내 몸 사용 설명서 폐암에서 벗어날 비법 공개

by ★☆△○☆★ 2021. 1.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식마스터 입니다.

 

 

금일 방송되는 내 몸 사용 설명서 에서 폐암에서 벗어날 비법을 공개한다고 합니다.

 

폐암에 위험성은 말하지 않아도 모두들 잘 알고있을 겁니다.

특히 흡연자는 폐암의 발병률이 10배나 높다고 합니다.

 

 

폐암은 초기에 미리 발견하여야 합니다. 폐암은 다른 조직으로 전이가 잘 되기 때문에 폐암 초기증상을 확실히 인지하고 있으셔야 합니다.

 

그럼 폐암 증상, 폐암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폐암 초기증상

  • 호흡곤란 - 숨을 쉴 때 호흡이 헉헉 거리는 기운이 느껴지는 경우
  • 가슴통증 - 가슴에 통증이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이것은 폐암이 생성되어 흉막,흉벽을 침입하면 생기는 통증
  • 피 가래 - 기침을 했을 때 가래에서 피가 섞여 나올 경우
  • 구토 두통 - 폐암에 걸리면 가장 전이되기 쉬운 부분이 바로 뇌 입니다. 위 증상들과 함께 구토와 두통이 있다고 한다면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 계속적인 기침 - 2주 넘게 잔잔한 기침. 감기에 걸린 후에 다른 곳은 다 나았는데 기침은 오래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폐건강이 좋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평소에 잔잔한 기침이 한번 씩 나오는 경우에는 검진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폐암이 아니더라도 놔두면 폐렴이나 결핵 등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특히 흡연자분들은 금연합시다

 

 

◈ 폐암에 좋은 음식

브로콜리

역시 세계10대 슈퍼푸드 답습니다. 브로콜리는 셀레늄이라는 성분이 항암작용의 효과가 매우 뛰어납니다.

폐암에 좋은 음식 첫번째는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브로콜리 였습니다.

생강

조선의 왕 중에 매우 장수했다는 영조가 애용하던 음식 입니다.

진저올, 숄가올 이 2가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이 성분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 한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사과

사과는 붉은 껍질이 영양분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이 사과껍질 부분에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암을 일으키는 물질이 활동을 억제하기 위해 활성산소를 제거해 줍니다.

토마토

라이코펜, 바로 토마토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입니다. 이 성분 역시 암을 유발하는 세포가 만들어지는 것을 억제해줍니다.

전체적인 항암효과가 있지만 특히나, 남성의 전립선암, 여성의 유방암에 과 더불어 대장암에 특히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무 역시 장기능 개선과 더불어 항암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식품 중 하나 입니다 특히 심혈관질환 개선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붉은양파, 적양파

양파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이 있는 이것은 단백질과 결합하여 암세포의 활성을 저해시켜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 폴리페놀 성분 중에 퀘르세틴과 미리시틴이 암 예방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생강, 율무 등이 있습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식품들이 과연 <내 몸 사용 설명서> 에서 방영 할 폐암을 이기는 비법으로 폐암에 좋은 음식으로 소개가 될까요???

 

오늘 저녁 7:00 곧 방영할텐데 한 번 지켜보시죠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Energy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