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한 음식

1월 제철 음식 Best 6 - 다이어트에도 걱정없는..

by ★☆△○☆★ 2021. 1. 11.
반응형

1월 제철 음식 Best 6 - 다이어트에도 걱정없는..

1월 제철 음식 Best 6 시작합니다

 

1월 제철 음식

 

1월이 벌써 1/3이나 지나갔습니다.

새해에 다이어트 다짐 하신 분들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1월이 모두 지나가기 전에 제철 음식 꼭 먹어봐야 겠죠?

모든 음식은 제철이 가장 맛있는 것 아실겁니다.

지식마스터가 뽑은 1월 제철 음식 Best 6 다이어트에도 걱정 없는 음식들로 소개해 드립니다.

몸에 좋은 건강 음식으로 골랐으니 1월이 끝나기 전에 꼭 드시기 바랍니다.

◈ 과메기 (포항 과메기)

포항 과메기

제가 포항에 현재 살고 있으므로, 1순위 입니다. 사심이 약간 들어갔지만 그만큼 영양가 높고 맛도 좋은 음식입니다.

과메기는 고단백 식품에다가 오메가3, DHA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과메기 칼로리 - 100g 당 178kcal

 

고단백에 같이 미역과 같이 싸서 드시면 혈액순환과 더불으 적은 양의 섭취에도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해주어서 살 찔 걱정을 크게 안 하셔도 됩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 분이라도 맘 편히 드시기 바랍니다.

 

오메가3. 피부 노화를 방지해주는 성분입니다. 과메기 자체만 보아도 윤기가 자르르 흐르잖아요? 겨울철에 피부가 많이 건조해지는데 과메기 드시고 탄력있고 깨끗하며 동안  피부를 유지 할 수 있습니다.

◈ 꼬막

꼬막 무침

꼬막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면서 게다가 지방이 적은 저칼로리 고단백 음식 입니다.

 

꼬막 칼로리 - 100g 당 81kcal

 

꼬막 무침, 꼬막 비빔면, 꼬막 비빔밥 등 많은 요리가 있습니다. 저렇게 먹으면 나트륨이 걱정이라시는 분은 걱정 마세요

칼륨이라는 성분은 나트륨을 배출하는 성분입니다. 칼륨이 체내 나트륨의 균형을 맞추어 줍니다.

◈ 딸기

겨울 제철과일 딸기

딸기는 뭐 말이 필요없는 과일입니다. 무조건 먹어줘야 하는 겨울철 과일 이기도 합니다.

 

딸기 칼로리 - 100g 당 27kcal

 

칼로리로 보나 과일이라는 점으로 보나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걱정 없이 드실 수 있는 음식입니다.

뿐만 아니라 딸기 효능 중 제가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것은 바로 피부에 좋다는 것입니다.

 

딸기의 붉은 색을 띄게 해주는 성분. 바로 라이코펜

이것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해소 시켜주며, 멜라닌을 억제, 미백효과까지 있습니다.

 

다이어트와 더불어 꼭 드시면 좋은 과일입니다.

참고로 제가 제일 좋아하는 국민가수 아이유 양이 딸기를 피부를 위해 많이 먹는다고 합니다.

◈ 유자차

유자

유자는 과일로 바로 먹는다기 보다는 유자차로 많이들 드시죠? 이 유자차는 보통 12월이 제철이라고 하지만 1월에 유자차로 드시는 것은 바로 이 때 나오는 유자차가 보통 11월~12월 것들이 많습니다.

 

유자 칼로리 - 100g 당 48kcal

유자차 칼로리 - 1잔 200ml 기준 69kcal

 

유자차 kcal로만 보면 낮지만 유자차에는 당류가 들어있기 때문에 하루 한 잔 정도만 추천드립니다.

겨울철에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자의 비타민 C가 풍부하여 겨울철 면역력을 올리는데 큰 도움을 주니 꼭 한 잔 씩 드시기 바랍니다.

◈ 들깨

들깨

제가 개인적으로는 싫어하는 들깨입니다. 보통 미역국에도 넣어드시고 하는데 전 이상하게 들깨는 잘 안 먹게 되더라구요. 하지만 많은 분들은 이 들깨 무지 좋아하시더군요.

 

들깨가루 칼로리 - 100g 당 540kcal 

 

들깨가루는 칼로리가 좀 높아 보이시죠? 하지만 요리에 넣어드실 때 100g 넣어서 드시는 분은 없으실 겁니다.

일반적으로 2g 정도씩 들어가기 때문에 10kcal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들깨가루는 껍질과 같이 드시는 게 좋습니다. 껍질과 같이 먹으면 지방 분해 효소를 공급하므로 살이 찔까봐 걱정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귤

귤은 뭐 겨울철 대표과일 입니다. 비타민C 함유 과일로 너무나 잘 알려져있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하여 기미 주근깨 잡티를 제거 해주어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지금까지 1월 제철음식 Best 6를 알아보았습니다.

칼로리를 보나 효능을 보나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도 걱정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여러 효능들이 이 외에도 너무 많으니 자세한 효능에 대해서 알고 싶으시면 따로 포스팅 글이 있으니 한 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Energy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