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한 음식

스테비아 토마토 토망고 단마토 효능 칼로리 - 다이어트에 탁월한?

by ★☆△○☆★ 2021. 1.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식마스터 입니다.

 

스테비아 토마토 토망고

 

어릴 적 토마토 설탕에 많이 뿌려서 드셨는 걸 기억하십니까? 단 맛이 별로 없는 토마토라서 어릴 때 설탕을 뿌려주지 않으면 먹지 않았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설탕을 타서 먹는 것 보다 더 달달한 토마토가 있다는 걸 아십니까?

 

바로 #스테비아 토마토 입니다.

달달한 토마토라서 #토망고, #단마토 라고 불립니다.

 

이 스테비아 토망고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스테비아란?

스테비아는 설탕보다 200~300배 이상 더 달달한 성분으로 허브와 식물에서 추출한 원료 입니다.

 

 

◈ 스테비아 토마토, 단마토, 토망고 효능

다이어트 효과

 

설탕보다 200-300배 이상 달다고 하면서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고? 궁금해 하실 겁니다.

토망고칼로리 는 100g 당 15kcal로 열량이 매우 낮습니다.

 

설탕에 비해서 300배나 달다고 한다면 당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을 것이고 당분들로 인한 칼로리가 높을 수 밖에 없는데 왜 토망고는 달면서도 열량이 낮은 걸까요?

 

바로 스테비아의 효능 때문입니다.

GI지수라고 들어보셨습니까? 혈당지수 라고도 하는데 탄수화물이 포도당으로 변하는 정도를 말하는 것입니다.

 

토망고 다이어트 효능

 

다이어트에 있어서 칼로리도 중요하지만 GI 수치가 매우 중요합니다. 체내에서 포도당으로 변하면 인슐린이 분비가 되어서 지방을 저장시키는 효소를 같이 분비하게 됩니다. 그래서 GI수치가 높으면 지방저장 효소의 분비율도 높아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스테비아 성분은 설탕보다 더 단맛을 내지만 체내에 흡수가 되지 않고 생리현상으로 배출이 되기 때문에 혈당수치를 높이지 않습니다.

 

달달한 맛도 느끼고 칼로리도 낮으니 다이어트 음식으로 정말 딱 좋습니다.

 

 

혈관건강

 

토망고에 함유되어 있는 스테비오사이드 성분이 있는데, 이것은 혈전증을 억제하고 혈액의 점도를 낮추기 위해서 체내 인슐린 분비를 촉진합니다. 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효과를 가집니다.

 

 

 

당뇨병 예방

 

스테비오사이드 성분이 혈당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당뇨병 및 고혈압 환자에게도 좋습니다.

 

 

노화방지

 

세포 노화를 촉진 시키는 것이 활성산소 인데 이것을 제거해주어서,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가집니다.

 


스테비아 토마토, 단마토로 더 알려져 있습니다. 토마토의 영양과 망고의 달달함이 있다고 해서 토망고 라고 불리는 이 음식은 각종 연예계 스타들의 타이어트 비결로 잘 알려 져 있습니다.

 

다이어트 할 경우에 달달한 음식이 매우 땡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새해 다이어트 스테비아 토망고 로 성공해보시겠습니까?

그리고 토망고라면 토마토에 설탕 타 먹을 생각 안 하셔도 되겠네요^^

 

2021/01/07 - [알쓸정보/건강정보] - 토마토 효능 보관법 먹는법 설탕이 아니라 소금?

 

토마토 효능 보관법 먹는법 설탕이 아니라 소금?

안녕하세요 지식마스터 입니다.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인 '토마토' 정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직접 먹기도 하고, 10대 슈퍼푸드답게 아주 많은 요리에도 사용되

newodition.tistory.com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Energy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