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한 음식

알티지 오메가3 효능 추천

by ★☆△○☆★ 2022. 1. 20.
반응형

알티지 오메가3 효능 추천

알티지오메가3썸네일입니다
알티지 오메가3 rTG 오메가3

 

배우 김정태 씨가 간암 후유증을 극복하는 3가지 영양소에 대해서 소개하였습니다. 단백질, 비타민C, 알티지 오메가3 (rTG 오메가3) 바로 이 세 가지 영양분 이었습니다. 이 중에 알티지 오메가3 효능이 무엇인지?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메가3 무엇인가?

 

오메가3 란 인체 대사에 꼭 필요한 불포화지방산 입니다. 체내에서 생성이 되지 않는 성분이기 때문에 외부에서 음식으로 인한 섭취로 충당을 할 수 밖에 없는 영양분 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불포화지방산이란 상온에서는 액체상태를 유지하며 염증 물질의 제거를 도와주는 지방산을 말하는 겁니다. 이와 반대로 포화지방상온에서 고체나 반고체 상태를 유지하며 이것이 많아질 경우 혈전을 생성하는 매우 좋지 않은 지방산을 뜻합니다.

 

 

 

 

 

반응형

 

 오메가3와 알티지 오메가3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오메가3는 3세대에 걸쳐서 개발이 되어져 왔습니다. 먼저 1세대 오메가3는 TG오메가3 입니다.

 

◈ 1세대 오메가3 (TG)

1세대 오메가3(TG)는 불포화지방산과 포화지방산이 클리세롤에 결합된 화학물질 입니다. 지방의 탄소원자들끼리 결합이 모두 단일결합인 것을 포화지방이며 이 결합들이 이중이상의 결합이 되어 있는 것이 불포화지방입니다.

 

1세대 오메가3의 단점은 바로 불포화지방을 섭취하기 위해서 먹는 것인데 포화지방을 더 많이 섭취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글리세롤과 결합된 지방산 중에 포화지방산이 더 많이 결합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 2세대 오메가3 (EE)

2세대 오메가3 (EE) 형은 1세대의 단점을 보완하여 나온 형태인데 바로 포화지방산을 없애고 불포화지방산만 에탄올에 결합되어 있는 형태입니다. 포화지방산이 없어서 1세대에 비해서는 순도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이 2세대 오메가3의 단점은 글리세린이 없는 관계로 체내 소화흡수율이 낮은 편입니다. 그리고 알코올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부작용도 우려가 됩니다.

 

◈ 3세대 오메가3 (rTG)

2세대 오메가3의 단점을 없애고 개선된 것이 3세대 알티시 rTG 오메가3 입니다. 알티지 오메가3는 글리세롤에 불포화지방산 만 결합이 되어 있는 형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3세대 오메가3는 포화지방 섭취 걱정도 없이 불포화지방산만 섭취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2세대 오메가3의 단점이 체내 흡수율도 글리세롤에 결합되어 있는 형태라서 높습니다.

 

또한, 우리 사람 체네에 있는 소화효소들과 영양소의 친화도는 모두 다 다르기 때문에 체내 효소와 친화도가 높으면 높을 수록 소화 흡수율과 생체 이용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알티지 오메가3는 자연상태의 분자 형태와 매우 유사하여 소화 흡수율, 생체 이용률이 모두 높습니다.

 

1세대 오메가3 알티지 오메가3 성분

 

◈ 1세대 오메가3와 알티지 오메가3 냄새 차이

알티지 오메가3는 체내흡수율이 높아서 비린내가 나지 않습니다만 1세대 오메가3는 비린내가 납니다. 성분은 비슷한데 왜 비린내날까요? 그 이유는 알티지 오메가3는 장용성 오메가3 입니다. 바로 위를 통과하여 장에 도달해서 용출이 일어나지만 1세대 오메가 3는 위장관을 통과하는 과정에서 용출이 일어나기 때문에 흡수율이 낮아서 위산과 섞여서 비린내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일반 오메가3는 속쓰림이나 구취, 설사를 유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알티지오메가3 흡수율 그래프입니다
오메가3 흡수율 차이

 

장용성오메가3 그래프입니다
장용성 알티지 오메가3

 

 

 알티지 오메가3 효능 혈액 순환과 혈액 면역력 강화

 

 

 

 

 

혈액순환 혈행개선

사람이 나이가 들면서 체내에는 혈행을 방해하는 요소들이 증가 합니다. 바로 나쁜 콜레스테롤 LDL 과 중성지방 이죠. 중성지방이 과잉으로 증가하게 되면 LDL을 증가시키고 좋은콜레스테롤인 HDL을 감소시킵니다. 결국 LDL과 중성지방이 증가를 하게 되며 혈액이 매우 끈적끈적해지고 이로 인하여 혈류속도가 느려집니다. 왜냐하면 LDL과 중성지방이 혈관내벽에 쌓여서 혈전을 유발하게 되고 이 혈전들로 인하여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히게 되어서 혈행 장애가 발생하게 됩니다.

 

고지혈증환자에 대한 효과
고지혈증 rTG 오메가3 효능
심근경색 환자에 대한 효과
심근경색 알티지 오메가3 효능

 

혈행장애가 발생하게 되면 면역세포의 기능이 떨어지게 되고 이로 인하여 혈액면역력의 저하를 가져오게 되는 것이죠.이 혈전들이 심장혈관을 막아버리게 되면 심근경색, 뇌혈관을 막아버리게 되면 뇌졸증을 초래하게 되는 것입니다. 혈행 장애 정말 무서운 것이죠.

 

바로 알티지 오메가3가 혈액과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혈관청소부 라고 불리웁니다. 오메가3는 간에서 중성지방 합성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며, 또한 혈관 내에 중성지방과 LDL 감소에 도움 줍니다. 중성지방을 녹여 체외로 배출시켜버립니다. 알티지 오메가3는 친유성 성질을 가지고 있는 유화제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혈행 장애 요인을 제거함으로서 혈행흐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오메가3의 혈행개선에 대한 기능성을 인정했다고 합니다.

 

혈액 면역력 강화

오메가3는 혈액 내 면역세포 수의 증가에 도움을 주며, 항염증 물질 생성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에 따라서 혈전을 생성하는 촉진세포의 활성도가 감소하게 되고 이것이 혈간질환 예방 및 혈액 면역력 강화라는 결과로 이어지게 됩니다.

 

 

 

 

 

간 건강 도움

방송에 출현한 배우 김정태 씨는 간경변증에서 간암으로 발전이 된 경우라고 하는데 이 간경변증은 간경화라고도 하죠 이 간경화는 간이 딱딱하게 굳는 증상을 말합니다. 바로 간 섬유화라는 작용으로 인하여 간이 딱딱하게 굳는 것입니다.

 

그런데 오메가 3 가 간 섬유화를 유발하는 단백질을 감소 시키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지방간염에도 좋은 효능을 가진다는 실험결과도 나왔습니다.

간경화 사진입니다
간경변증 간경화
간에 대한 오메가3 효능입니다
지방간염 오메가3 효능

 

 

 알티지 오메가3 섭취 시 주의사항

 

  • 혈액응고제를 복용 시에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전문가와 상의한 후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 과다하게 섭추 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루 권장섭취량은 500~2000mg 입니다.
  • 고려은단 퓨어 알티지 오메가3, 종근당 알티지 오메가3 등 여러 영양식품들이 있는데 이 보충제들의 도움을 받을 경우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과 기재된 함량과 흡수율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어류에서 추출한 오일이기 때문에 산패가 빠르니 유통기한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그러므로 영양제라고 해도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티지 오메가3, rTG 오메가3 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혈행 개선 특히 나이가 들어갈 수록 중성지방과 LDL이 많아지고 그것이 우리가 흔히 갑자기 목숨을 잃게 되는 심근경색, 뇌졸증 등을 불러 올 수 있다고 하니 지금 부터라도 건강 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