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한 음식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 관절과 연골 건강 지켜라

by ★☆△○☆★ 2022. 1. 20.
반응형

겨울철에 관절통증이 특히나 심해지는 계절입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도 관절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관절이 좋지 않다면 일상생활 활동에 매우 큰 지장을 초래합니다. 관절 건강을 지키는 대표식품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썸네일
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란?

보스웰리아 조각 5개 놓여있는 모습입니다.
유향나무 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는 유향나무라고 들어보셨습니까? 유향나무의 학명이 Boswellia sacra 바로 보스웰리아 사크라 입니다. 이 나무는 바로 인도의 고산지대에서 자라는데 고산지대의 극심한 낮과 밤의 온도차이와 각종 모래폭풍을 견디며 자생하여 자랍니다.

 

바로 이 나무 한 그루에서 1년에 300~400g 정도만 채취할 수 있는 '사막의 진주'라 불리는 매우 극소량만 추출이 가능한 귀한 원료입니다. 학명 Boswellia serrata 보스웰리아 추출물 입니다. 식품의약처에서 건강기능 식품 원료로 인정하였으며 사용가능여부는 gum resin 형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로 진액을 말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보스웰리아 효능 3가지

보스웰리아 조각들 사진입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관절 통증과 염증 완화

관절통증은 특히 겨울철에 심해지는데 기온이 낮아지면서 관절을 구성하는 조직들 근육, 힘줄, 인대 등이 수축하게 되어서 이것이 경직돼는데 이에 따라서 조그만한 충격에도 더 아파지는 것입니다.

 

이러한 관절염 환자들에게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섭취시킨 후 경과를 지켜본 결과 모든 환자의 통증이 감소한 연구결과가 나타났습니다. 바로 보스웰리아에 함유되어 있는 보스웰릭산과 글리코시마글리칸 라는 성분때문입니다. 이 성분이 연골세포의 생존률 증가시키는 역할과 더불어 관절이나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어 연골을 보호하며 관절염을 개선해줍니다.

 

또한 관절로 흘러들어가는 혈액의 공급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와 더불어 염증초기에 염증을 촉진시키는 물질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어 염증 완화에도 큰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관절염에는 퇴행성관절염(골관절염)과 류마티스성관절염이 있는데 퇴행성관절염은 연골의 손상과 관절을 구성하는 뼈, 인대등에 손상이 있어나서 이것이 염증과 통증을 유발하는 것이고, 류마티스성 관절염은 연골이 아닌 활막이라는 곳에 염증반응올 인한 연골손상을 일으키는 관절염입니다.

 

그러므로 관절의 건강을 위해서는 연골과 관절 2가지를 동시에 관리해주어야 하며 이로 인하여 생기는 염증 또한 완화시켜줘야 하기 때문에 이 2가지에 모두 효과를 발휘하는 보스웰리아가 관절 건강에 매우 좋은 것입니다.

 

보스웰리아가 사막의 진주라고 불리는 이유에 대한 글 입니다.
보스웰리아

 

항암효과

한 연구에 따르면 유방암이나 백혈병 및 뇌종양의 확산을 제한할 수 있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그리고 보스웰리산 성분이 췌장암을 유발하는 세포의 침입을 막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현재 보스웰리아산의 항암효과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연구들이 계속 진행되고 있는데 현재 밝혀진 연구로도 충분히 증명이되며 앞으로 또 다른 효능이 발견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천식 등 기관지에 효과

류코트리엔이라고 우리 체네의 면역세포들이 분비하는 성분입니다. 면역세포는 우리 몸에 위중한 일이 있어났을 때 각종 물질들을 분비하는 세포인데 이 세포가 분비하는 류코트리엔이 기관지와 심혈관의 수축작용을 일으킵니다. 이것이 과다 분비되거나 장기간 계속 분비가 되면 천식, 심혈관 질환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바로 이 보스웰리아가 이 류코트리엔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는 것이 연구결과 밝혀졌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보스웰리아를복용한 사람들이 천식증상의 감소된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의 하루권장 섭취량은 4g 입니다.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위장 장애, 월경과다 등을 유발할 수 있습습니다. 또한 피부나 간 손상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보스웰리아를 섭취하실 때에는 필히 함유량을 확인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임신 중이시거나 항응고제 성분을 섭취하고 계시는 분들은 꼭 전문가와 상담한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보스웰리아가 임산부나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가 아직 찾을 수가 없어서 부작용이 있다고 말씀드리지는 못하지만 안전하다는 보장도 없으므로 꼭 의사나 약사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결론

보스웰리아는 나무의 진으로 고체 덩어리 형태입니다. 그래서 가루로 만들어서 차 형태로 타 드시거나, 시중에 판매하는 영양제 형태로 섭취를 하는 것이 좋으며 본 포스팅은 보스웰리아를 효능을 소개하였지만 관절 건강에 대한 효능이 각광 받고 있습니다. 항암효과나 기관지에 좋은 음식들은 많이 있습니다. 관절이 좋지 못하다는 분들은 보스웰리아를 추천드리며 혹시 영양제를 드실려고 하시는 분들은 꼭 구성성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몸에 좋은 영양제로 각 영양성분들을 보충 섭취하고 계시는데 가령 보스웰리아 영양제지만 보스웰리아 성분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다른 영양성분과 같이 조합되어 있는 것이죠. 그래서 대부분 사람들이 좋은 주성분만 있다고 생각하고 각종 영양제들을 많이 섭취하시는데 그 중에 겹치는 성분들이 많아서 특정 영양분이 과다 섭취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에 유의하시고 꼭 구성성분을 확인하시고 자신이 먹고 있는 영양제 구성성분과 겹치는 성분이 있는지 있다면 그 섭취량이 과다하게 넘어가지는 않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