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한 음식

불면증에 좋은 음식 10가지 추천

by ★☆△○☆★ 2021. 2. 14.
반응형

불면증에 좋은 음식 추천 10가지

불면증이라고 하면 잠이 잘 오지 않는 것 뿐 아니라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잠을 계속 유지하기 어려운 것도 포함됩니다. 자신이 불면증으로 인하여 고생을 하고 있다면 수면제를 먼저 찾는 경우가 많은데 수면제 처방을 받기보다는 그 전에 먼저 불면증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고 수면 환경을 잘 지키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불면증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추천하여 드립니다.

 

 불면증에 도움주는 음식

캐모마일 차

캐모마일 차에 함유되어 있는 아피제닌 성분은 뇌의 안정 작용을 하여 심신안정에 좋은 차입니다. 허브차 중에서도 불면증에 좋다는 차로 매우 잘 알려져 있습니다.

복합탄수화물

복합탄수화물이 수면에 도움을 줍니다. 우리가 주식으로 먹는 밥이 탄수화물이라는 것은 다들 잘 아실텐데 밥은 단순탄수화물입니다. 단순탄수화물 같은 경우는 잠을 설치게 만들지만 섬유질이 함유된 복합탄수화물은 수면과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복합탄수화물 음식은 고구마, 단호박, 감자, 현미 등 입니다.

타트체리

우리 뇌에서 분비가 되며 수면을 유도하는 호르몬이 바로 멜라토닌입니다. 이 멜라토닌이 풍부하게 함유된 것이 바로 타트체리 입니다. 일반체리를 드셔도 관계없지만 더 많은 영양분이 타트체리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대추

대추차도 캐모마일차와 함께 불면증에 좋은 차의 대표선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추는 단순히 잠이 안 오는 분들 뿐 아니라 불안감을 동반한 불면증 환자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대추는 삶아서 드시거나 대추씨를 갈아서 물에 타서 드시면 좋습니다.

양파

양파에는 알리신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뇌를 자극하여 정신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피로감을 특히 많이 느끼시는 불면증 환자에게 좋습니다.

호두

호두는 단순히 불면증에 좋은 영양소가 있다기 보다는 에너지를 채워주고 우리 몸의 뇌에 영양을 공급을 해주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호흡기와 장을 원활하게 합니다. 이러한 몸의 좋은 효과를 주어 숙면을 취하도록 도와줍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아침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면서 밤잠을 도와주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바나나의 마그네슘과 칼륨이 몸을 편안하게 만들어서 근육의 긴장을 이완시켜 줍니다.

우유 (따뜻하게 드세요)

우유에는 수면을 도와주는 세로토닌의 성분 중 하나인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수면호르몬인 멜라토닌의 분비를 도와주는 칼슘의 대표음식이죠.

감태

감태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폴로로탄닌 성분이 많아서 특히 갱년기 불면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그래서 감태추출물 건강식품이 시중에 많이 나와 있습니다. 음식으로 드시거나 추출물로 드시거나 하시면 좋습니다.

락티움

락티움은 우유단백질을 말하는 것입니다. 우유로 드셔도 충분히 섭취가 되지만 이러한 단백질을 잘게 분해하여 만든것이 락티움 입니다. 잘게 분해한 것이다 보니  흡수가 빠르며 생리활성이 빠르게 나타납니다. 건강식품으로 시중에 많이 나와 있으며 수면 개선에 대한 연구결과 등 많이 있어 효능을 인정 받았습니다.

 


지금까지 불면증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추천드렸습니다. 일상생활에 음식으로 섭취할 수 있는 것도 있고 건강식품의 도움을 받아도 좋은 식품들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수면과 숙면은 음식만으로도 완화는 될 수 있겠지만 음식 섭취와 함께 수면환경도 개선하고 좋은 수면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면 및 숙면에 대한 관련 글들이 있으니 함께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1/01/08 - [건강정보/건강한 음식효능] - 수면잠옷 극세사 수면잠옷 겨울 숙면하는법

2021/01/09 - [건강정보/건강한 음식효능] - 락티움 효능 '수면 숙면 스트레스 를 잡아라'

 

무엇보다 심신이 안정이 되어야 좋은 수면을 취할 수 있으니 좋은 음식과 좋은 환경, 적당한 운동으로 불면증을 극복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